소식
교구소식
교구소식

교구소식

교구일곱 명의 신부들을 기억하며: 한국 전쟁에서 희생된 아일랜드 출신 신부들 | ​​단편 다큐멘터리

작성자 : 홍보실 작성일 : 2025-12-12 조회수 : 164

하느님의 종 고 안토니오 신부의 조카 손녀 엠마 오브라이언 씨가 본회 전쟁 순교자 7위를 소개한 단편 다큐멘터리 <일곱을 기억하며 Remembering the Seven>를 제작하였습니다. 지난 8월, 아일랜드에서 먼저 공개되어 순교자들의 삶을 널리 알렸고, 주아일랜드 한국대사관이 도움을 주어 오늘, 한국어 자막본이 공개되었습니다.

현직 영화 감독인 엠마 씨는 지난 5월, 순교자들의 후손들과 한국을 방문해 순교자들의 발자취를 따라 순례하였고, 그 시간도 함께 이 다큐멘터리에 담았습니다.

순교자들의 시대와 오늘날 한국의 모습이 교차하는 가운데, 고 안토니오 신부의 조카이자 엠마 씨의 어머니 레이첼 콜리어 씨의 내레이션이 흐르며 깊은 울림을 줍니다.


* 홍용호 프란치스코 보르지아 주교와 동료 80위

https://www.cccatholic.or.kr/diocese/history/witness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는 한국전쟁 당시 순교한 이들을 한국 교회의 근현대 신앙의 증인으로 선정하고 시복 시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교황청의 시복추진에 장애없음 판정을 받고 시복 추진 중입니다.

춘천교구에는 이광재 티모테오, 김교명 베네딕토, 백응만 다마소, 고 안토니오, 라 파트리치오, 진 야고보, 손 프란치스코 신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