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 | 남춘천지구 |
|---|---|
| 설립연도 | 2008.09.14. |
| 주보 | 성바오로 |
| 주임신부 |
김현신(요셉)
|
| 보좌신부 | - |
| 소속수녀회 | |
| 전화번호 | 031-585-9174 |
| 팩스번호 | 031-585-9175 |
| 주소 | 12465) 경기도 가평군 자잠로 50 |
| 홈페이지 | cafe.naver.com/miwon2008 |
| 약사 | 미원 성바오로 본당은 설악 공소가 승격되어 설립된 본당이다. 설악 공소는 1953년 청평 본당이 설립되자 그 관할에 속하게 되었고 1980년까지 공소 경당을 확보하지 못한 채 개인 집을 공소로 사용하고 있었다. 이러한 사정을 알고 있던 박 토마스 주교는 설악공소에 경당을 건립하는 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1992년 5월 17일 이 고장 출신의 교우들과 함께 친교 야외 미사를 봉헌하면서 설악 공소의 터전을 마련하기 위한 기금을 조성하기로 하였다. 이후 신자들의 노력과 지인들의 후원으로 1993년 11월 20일 공소 부지를 마련하고 경당을 건립하였다. 2008년 9월 14일 ‘성 바오로 사도’를 주보로 하여 설악 공소를 본당으로 승격시키고 고려시대부터 사용하였던 이 고장의 옛 이름인 '미원'본당으로 하고 그해 9월 28일 성당 봉헌식을 하였다. |
| 월 | 07:00 |
|---|---|
| 화 | 16:00 |
| 수 | 10:00 |
| 목 | 16:00 |
| 금 | 10:00 |
| 토 | 19:00 |
| 주일 | 07:00, 1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