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구 | 서부지구 |
|---|---|
| 설립연도 | 1957.06.04. |
| 주보 | 주님공현 |
| 주임신부 |
정윤식(고르넬리오)
|
| 보좌신부 | - |
| 소속수녀회 | 인보 성체 수도회 |
| 전화번호 | 033-455-9669 |
| 팩스번호 | 033-455-0201 |
| 주소 | 24012) 강원특별자치도 철원군 금학로 243 |
| 홈페이지 | cafe.naver.com/Cwcatholic1957 |
| 약사 | 철원 주님공현 본당은 1957년 6월 4일 죽림동 본당 관할 공소에서 본당으로 승격, 설립되었으며 주보는 ‘주님 공현’이다. 1955년경 철원군 묘장면에 살던 열심한 신자 신 스테파노가 동송읍으로 이주하여 신자가정 4~5 세대를 모아 자신의 집에서 공소 예절을 시작하였고, 죽림동주교좌 본당의 공소로 설정하고 매월 신부를 보내어 미사를 봉헌하게 하였다. 1957년 미국의 전후 복구 지원 사업으로 일본에서 들여온 조립식 자재로 성당을 건립하였고 6월 4일 본당으로 승격하며 주님 공현 성당으로 명명하였다. 승격 당시 관할 구역은 철원군 철원읍, 갈말면, 동송면과 경기도 연천군 관인면이었고 지포리, 관인, 문혜리, 용화의 4개 공소도 관할하며 지역의 복음화 사업을 시작하였다. 1985년 8월에는 새 성당 건물을 완공하여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2000년 대희년을 맞이하면서 전국적으로 큰 행사가 열렸는데 그 중 하나인 ‘민족 화해와 일치를 위한 기도의 날 전국대회’가 춘천교구 주관으로 철원 월정리역 일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때 철원 본당 신자들은 인근 본당의 신자들과 함께 원활한 행사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교구 차원의 전국 규모 행사가 성공리에 마치는데 일익을 담당하였다. |
| 월 | 07:00 |
|---|---|
| 화 | 19:00 |
| 수 | 10:00 |
| 목 | 19:00 |
| 금 | 10:00 |
| 토 | 16:00 |
| 주일 | 10:30, 19:00 |
| 비고 | 토: 16시(주일학교) 주일: 14시(첫 주, 대마리공소) |